초고령 사회가 되어가고 있으면서 독거노인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르신들 위한 제도인 119안심콜 독거노인 응급안전 안심서비스와 관련하여 오늘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그러면 119안심콜 독거노인 응급안전 안심서비스 관련 내용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볼게요~
1. 119안심콜 서비스 독거노인 응급안전 안심서비스 지원 대상은?
- 상시보호가 필요한 독거어르신 및 장애인
- 만 65세 이상 독거 어르신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기초연금수급자
- 그 외 기초지자체 장이 생활여건, 건강상태 등을 고려하여 상시 보호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독거어르신 및 장애인
※ 단, 24시간 활동지원서비스를 받고 있는 장애인은 선정 제외
2. 119안심콜 서비스 독거노인 응급안전 안심서비스 관련 내용
- 독거노인 가정에 화재센서, 활동감지기 및 응급호출기를 설치하여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할 수 있도록 119에 신고
- 119안심콜 서비스 등록을 해 놓으면 독거노인 응급상황 발생 시 보호자 또는 지인분 등 등록된 전화번호로 관련 내용 문자로 자동 발송
3. 119안심콜 서비스 독거노인 응급안전 안심서비스 신청 하는 방법은?
- 관할 주소지 지역센터(복지관 등)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 상담 및 신청
※ 지방자치단체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소방서 119에서 직접 상담 및 신청하는 지자체도 있습니다.)
- 119안심콜은 119 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 사업대상자 추천 및 발굴 -> 서비스 신청 -> 신청서 접수 대상자 승인요청 -> 대상자 승인 -> - 댁내장비 설치
-> 서비스 제공 -> 서비스 종결
※ 119 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 주소 : www.119.go.kr
4. 문의할 곳은?
- 보건복지상담센터 : 129
5. 정리하며
- 지금까지 119안심콜 독거노인 응급안전 안심서비스 관련 내용들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응급상황 발생 시에 도움을 잘 받을 수 있도록 잘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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