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이 어려운 시기인 만큼 정부에서 운영하는 서민금융지원 정책 중에 햇살론 카드 사업이란 제도가 있습니다. 서민들이 대출이 잘 안 되고 신용카드 발급도 어려움을 겪는 등의 상황을 벗어나게 하도록 도움을 주는 제도인 거 같습니다.
그러면 햇살론 카드 사업 내용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1. 햇살론 카드 사업 지원 대상은?
-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자 중 개인신용카드를 미보유 중이며, 연 가처분 소득이 600만 원 이상인 자
※ 개인회생/채무조정 6개월(6회) 이상 성실상환자의 경우 예외적으로 인정(가입을 위해 예약 후 센터 방문 필수)
※ 햇살론 카드 필수교육(3과목) 이수 필요
2. 햇살론 카드 사업 지원 내용은?
-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운 저신용자의 금융상품 선택권을 확대하고, 건전한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신용카드 발급을 지원
o 보증한도 : 월 최저 50만 원 ~ 최대 200만 원 한도(카드이용한도는 보증한도에서 20만 원 차감하여 부여)
※ 보증 CSS등급 및 상환의지지수 기반 심사에 따라 차등
3. 햇살론 카드 사업 신청 하는 방법은?
- 보증신청방법
o 원칙 :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한 신청
o 예외 : 서민금융콜센터(1397)를 통해 센터 예약 후 방문 신청
※ 예외사항 : 성실상환자 및 개인명의 휴대폰 미보유자
- 카드발급 : 보증서 발급 후 7개의 전업 카드사 온라인 창구를 통해 신청
※ 롯데카드, 현대카드, 국민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 카드, 하나카드
※ 유선신청 및 대면신청 가능 카드사의 경우 서민금융진흥원 누리집(www.kinfa.or.kr)을 통해 확인
4. 문의할 곳은?
- 서민금융콜센터 : 1397
- 서민금융진흥원 : www.kinfa.or.kr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www.kinfa.or.kr
5. 정리하며
- 지금까지 햇살론 카드 사업 내용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제도를 이용할 수 있는 분들은 서민금융콜센터나 서민금융진흥원에 상담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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